[10월4주 리포트]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현재 '잉크닷'은 테스트 버전으로 채널 데이타 수집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0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쇼츠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10월 4주의 경우 전체 영상의 20%가 쇼츠 영상임.

  •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기관은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국토교통부의 경우 정보전달 중심의 영상 구성이 대부분이며, 경찰청이 현실감 있는 영상 자료를 활용해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중.

  •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쇼츠 영상은 경찰청의 <20살에 경찰 합격하면 군대는 어떻게 할까요?>이며, 댓글수, 좋아요수도 다른 영상 대비 높은 수치를 보임. 국토교통부 영상은 대부분 천 단위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점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