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큐레이션] 2022년 11월2주 콘텐츠 이슈

11월 2주의 주요 콘텐츠 이슈를 확인합니다. 한 주간 모니터링한 콘텐츠 기사와 잉크닷 매니저의 간단한 코멘트가 포함된 주간 콘텐츠 이슈 큐레이션인 '섭스큐레이션'으로 중요한 콘텐츠 이슈를 놓치지 마세요!


혐오와 선동이 돈 되는 유튜브…59개 영상에 6900만원 수익
혐오와 선동이 돈 되는 유튜브…59개 영상에 6900만원 수익 [뉴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혐오와 선동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부 극단적인 유튜버들이 여성·소수자 집단을 향한 혐오, 차별, 가짜뉴스 등을 콘텐츠로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국가인권위원회는 2019년 혐오표현 리포트에서 ‘혐오표현’을 “성별, 장애,...

<comment>
정치분야를 중심으로 가짜뉴스, 협오콘텐츠를 생산하는 일부 몰지각한 이용자들에 대한 규제가 먼저 아닐까?


머스크의 트위터 유료화 계획, 그 흥미로운 논쟁 포인트
머스크의 트위터 유료화 계획, 그 흥미로운 논쟁 포인트[딥다이브]
혹시 트위터 하시나요? 찾아보니 한국에선 트위터가 소셜미디어(커뮤니티 포함) 중 6위라는데요(사용자 수 기준. 밴드∙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카페∙트위터 순). 미국…

<comment>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후 유료화에 열을 올리는 이유를 심도깊게 정리한 기사. 더불어 머스크는, '내가 트위터를 인수하면 돈을 버는 플랫폼으로 확실하게 전환할 수 있다' 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은 게 아닐까. 트위터의 가치가 아니라 본인의 가치를 더욱 보여주기 위해서.


CU, 라이브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 돌파…“차별화 상품 인기”
CU, 라이브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 돌파…“차별화 상품 인기”
CU는 라이브방송을 시작한지 약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과 손잡고 계절별, 시즌별 이벤트에 맞춰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해 8월부터 시작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최고 조회수 43만, 회당 평균 조회수 25만을 기록했다. 전체 주문 고객 10명 중 4명 이상이 재구매 고객일 정

<comment>
유통업계가 유튜브에 이어 라이브쇼핑에도 상당히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 온라인 접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유튜버를 잡아라. 매출이 오를 것이다”
“유튜버를 잡아라. 매출이 오를 것이다”
# 40대 직장인 황용환씨는 유튜버 A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도통 알 수가 없다. 가끔 TV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니 유명한 사람이라고 추측할 뿐이다. 황 씨가 보기에 A는 말주변도 뛰어난 거 같지 않다. 때로는 ‘평범하기 그지없는 일반인 같은데 왜 TV에 나오지’라..

<comment>
유통업계에서는 유튜버와의 협업이 마케팅, 매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고. 롯데리아가 히밥과 협업하여 상품을 출시하는 것과 동시에 이런 기획 기사가 나온 듯 한데, 일부 업계에서 협업을 통해 매출이 확산되는 것을 보고 '전체적으로 협업의 매출상승 효과를 가져온다'라고 이야기 하는 건 무리가 있다고 본다. 다만, 유튜브의 폭넓은 이용층이 기반이 되어, 과거에는 홍보 정도로만 인지했던 유튜브의 효과가 매출로 연결되는 부분이 커진 것은 맞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