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큐레이션] 2022년 11월2주 콘텐츠 이슈
11월 2주의 주요 콘텐츠 이슈를 확인합니다. 한 주간 모니터링한 콘텐츠 기사와 잉크닷 매니저의 간단한 코멘트가 포함된 주간 콘텐츠 이슈 큐레이션인 '섭스큐레이션'으로 중요한 콘텐츠 이슈를 놓치지 마세요!
혐오와 선동이 돈 되는 유튜브…59개 영상에 6900만원 수익
<comment>
정치분야를 중심으로 가짜뉴스, 협오콘텐츠를 생산하는 일부 몰지각한 이용자들에 대한 규제가 먼저 아닐까?
머스크의 트위터 유료화 계획, 그 흥미로운 논쟁 포인트
<comment>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후 유료화에 열을 올리는 이유를 심도깊게 정리한 기사. 더불어 머스크는, '내가 트위터를 인수하면 돈을 버는 플랫폼으로 확실하게 전환할 수 있다' 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은 게 아닐까. 트위터의 가치가 아니라 본인의 가치를 더욱 보여주기 위해서.
CU, 라이브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 돌파…“차별화 상품 인기”
<comment>
유통업계가 유튜브에 이어 라이브쇼핑에도 상당히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 온라인 접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유튜버를 잡아라. 매출이 오를 것이다”
<comment>
유통업계에서는 유튜버와의 협업이 마케팅, 매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고. 롯데리아가 히밥과 협업하여 상품을 출시하는 것과 동시에 이런 기획 기사가 나온 듯 한데, 일부 업계에서 협업을 통해 매출이 확산되는 것을 보고 '전체적으로 협업의 매출상승 효과를 가져온다'라고 이야기 하는 건 무리가 있다고 본다. 다만, 유튜브의 폭넓은 이용층이 기반이 되어, 과거에는 홍보 정도로만 인지했던 유튜브의 효과가 매출로 연결되는 부분이 커진 것은 맞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