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3주 리포트]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11월 3주는 교육부 장관의 수능응원 쇼츠 영상이 가장 많은 조회수 확보

  •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 게재한 쇼츠 영상 수는 총 52건으로 전체 영상의 20.9%를 차지.

  • 가장 높은 조회수를 차지한 쇼츠는 교육부의 <수능 수험생 여러분을 교육부가 응원합니다!> 영상으로 조회수 20,939회 기록. 수능 기간에 게재된 영상으로 키워드 유입이 다수 이뤄진 것으로 분석됨.

  • 2위는 국무총리실의  <「신규1열」 신정부 규제혁신 1열 시작합니다! #shorts> 영상으로 조회수 11,050회를 기록.

  • 조회수 상위 영상이라고 하더라도 좋아요수, 댓글수는 여전히 작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 그 중에 방위사업청의 <KF-21 시제 2호기 최초비행 영상 #shorts> 영상이 좋아요수 97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