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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3주 리포트]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 > 11월 3주는 교육부 장관의 수능응원 쇼츠 영상이 가장 많은 조회수 확보 *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 게재한 쇼츠 영상 수는 총 52건으로 전체 영상의 20.9%를 차지. * 가장 높은 조회수를 차지한 쇼츠는 교육부의 <수능 수험생 여러분을 교육부가 응원합니다!> 영상으로 조회수 20,939회 기록. 수능 기간에 게재된 영상으로 키워드 유입이 다수 이뤄진 것으로 분석됨. * 2위는 국무총리실의 <「신규1열」 신정부 규제혁신 1열 시작합니다! #shorts> 영상으로 조회수 11,050회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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