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2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12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는 얼마나 많은 영상을 제작, 게재하였을까요? 잉크닷에서 12월 2주 간 수집한 이들 채널의 영상 수는 총 245건으로 12월 1주에 비해 23건 증가한 수치를 보였습니다.(쇼츠 포함).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영상 게재 수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통일로가요제 영상 게재한 통일부의 영상 게재 수 가장 많음
  • 12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245건으로 전주 대비 23건 증가한 수치로 일반 영상이 31건 증가하여 전체 영상 수에 영향을 미침. 12월 2주 영상 중 일반 영상은 205건(83.7%), 쇼츠 영상은 40건(16.3%)임.

  • 12월 2주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통일부로 총 21인건의 영상 기록. 이 주간 통일로가요제에 수상한 영상을 기수별로 게재하여 다수의 영상을 게재할 수 있었음. 기상청(2위)를 제외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국세청이 각각 10건의 영상을 게재함. 중소벤처기업부는 명문장수기업을 소개하는 영상이 다수 게재되었으며 국세청은 정기적으로 게재하는 국세매거진 영상과 함께 유튜버 등 신종업종에 대한 세무안내 영상이 다수 게재됨.

  • 쇼츠의 경우 국토교통부가 6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함. 매주 게재된 쇼츠 영상을 보면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그래픽 영상도 다수 게재하였으나, 12월 2주에는 현안에 대해 원희룡 장관이 직접 출연하여 설명한 영상이 대부분을 차지.
  • 특이한 점은 쇼츠 영상을 가장 많이 게재한 국토교통부가 일반 영상은 4건으로 게재 영상 수의 차이를 보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