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3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2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납품대금 관련 장관 영상이 가장 높은 조회수 기록
  • 2022년 12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쇼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차지한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14년의 숙원 과제였습니다 #납품대금 #납품단가 #납품대금연동제 #short #장관쇼츠 #쇼츠> 영상으로 조회수 44,960회를 기록.
  • 12월 3주 쇼츠의 특이한 점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쇼츠 영상이 상위 10위 중 8건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윈윈터 페스티벌' 개최와 함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담은 영상임.

  • 3위를 차지한 고용노동부의 <직장 내 괴롭힘 금지 TV광고 현장에서! (feat.조진웅)> 쇼츠영상은 조회수 27,672회를 기록함. 다수 기관에서 정책광고 영상을 제작하여 게재하고 있는데, 쇼츠에 제작 현장을 짧게 게재하여 확산과 관심을 유도하는 것은 긍정적인 활동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