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3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 재생시간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게재하는 영상 수는 몇 건이나 될까요? 하루에 몇 건을 게재해야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이야기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앙행정기관의 영상 게재 수와 재생시간 분석을 통해 어느 정도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영상은 '질병관리청', 쇼츠영상은 '검찰청'
  • 2022년 12월 3주 중앙행정기관에서 게재한 영상 수는 총 238건으로, 일반영상은 158건(66.4%), 쇼츠영상은 80건(33.6%)로 나타남. 전주 대비 일반영상수는 감소한 반면, 쇼츠영상은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 일반영상의 경우 기상 정보를 일 2건 게재하는 기상청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질병관리청으로 총 15건 게재. 이는 컨퍼런스 진행에 따른 현장 영상을 그대로 게재하였기 때문이며, 그 뒤를 이어 3위를 차지한 통일부(10건)의 경우 하나로공보전 영상 4건을 제외하고 각기 다른 주제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었음.

  • 쇼츠영상의 경우 검찰청이 9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함. 검찰총장 강연 내용을 나눠 게재한 것과 전세사기 관련하여 현직 검사의 대처법을 설명한 영상이 다수 게재됨.

  • 윈윈터페스티벌 응원영상을 게재한 중소벤처기업부와 동일한 쇼츠영상수를 기록한 특허청의 경우 쇼츠 시리즈인 <지식재산1문1답> 영상을 다수 게재하고 있었음.

3분 이하 영상이 전체의 48.1% 차지
  • 2022년 12월 3주 중앙행정기관에서 게재한 영상의 재생시간을 분석한 결과 전체 158건의 영상 중 가장 많은 재생시간은 2분 이상(21건)과 1분 이상(21건)으로 나타남. 3분 이하의 영상이 총 76건으로 전체의 48.1%를 차지함. 12월 3주의 경우 5분 이상(13건)과 6분 이상(12건)과 함께 10분 이상도 15건이나 차지하고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