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5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게재하는 영상 수는 몇 건이나 될까요? 하루에 몇 건을 게재해야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이야기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앙행정기관의 영상 게재 수 분석을 통해 어느 정도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이어 국세청 가장 많은 영상 게재. 쇼츠는 특허청이 7건으로 가장 많아
  • 12월 5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 게재한 영상 수는 총 195건으로, 영상을 게재한 43개 기관에서 평균 4.5개의 영상을 게재한 것으로 나타남. 전체영상 중 일반영상은 162건(83%)이며, 쇼츠영상은 33건(17%)임.
  •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기상청(일반영승 16건, 쇼츠 1건)이며, 뒤를 이어 국세청(일반영상 15건, 쇼츠 1건) > 중소벤처기업부(일반영상 10건) > 특허청(일반영상 2건, 쇼츠영상 7건)의 순으로 나타남.
  • 매일 2건의 날씨예보 영상을 게재하는 기상청과 함께 국세청의 경우 공모전 영상과 정기적으로 게재하는 국세매거진 영상이 다수 차지함.

  • 일반영상은 기상청을 제외하고 국세청이 15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하였으며, 그 뒤를이어 중소벤처기업부(10건) > 해양수산부(9건) > 문화재청(7건)의 순으로 나타남.
  • 쇼츠영상은 특허청이 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뒤를 이어 국토교통부(4건) > 식품의약품안전처, 통계청(3건)의 순으로 나타남. 특허청의 경우 지식재산1문1답 쇼츠 영상을 다수 게재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