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1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국방부 탄생하다 시리즈 미방분 쇼츠 영상 조회수 높아, 상위 10위권 내에 국방부 쇼츠 다수
- 1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쇼츠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보한 영상은 국방부의 <[탄생하다] 공군 특수부대 SART 추가영상 : 훈련중 멧돼지 출몰(미방분).zip | 대한민국 국방부> 영상으로, 분석일 기준 49,195회를 기록.
- 1월 1주 쇼츠 영상 조회수 상위 10위권 내의 영상을 보면 국방부 5건, 경찰청 2건, 법무부 2건, 방위사업청 1건으로, 일부 기관이 상위 조회수를 모두 확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특히 국방부의 경우 탄생하다 시리즈의 비방문 영상을 쇼츠로 공개하여 많은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었음.
- 분석 중 특이한 건 쇼츠 조회수 16위를 기록한 검찰청의 영상으로 제목이 '-'로만 되어 있음에도 조회수가 1,932회를 기록. 단순 실수로 인한 타이틀 오류일 수 있으나, 제목에 별다른 키워드나 이슈 사항을 넣지 않았음에도 경찰청의 영향력으로 조회수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됨.
<2023년 1월 1주 잉크닷 리포트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