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1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게재하는 영상 수는 몇 건이나 될까요? 하루에 몇 건을 게재해야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이야기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앙행정기관의 영상 게재 수 분석을 통해 어느 정도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세금신고 관련 다국어 영상 다수 게재하여 영상 게재 가장 많아

  • 1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수는 총 228건이며, 그 중 일반 영상은 169건(74.1%), 쇼츠 영상은 59건(25.9%)를 차지함.

  •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국세청으로 총 25건의 영상을 게재. 연초 세금신고와 관련하여 내국인뿐만 아니라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동일한 영상을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하여 동시 게재한 영향임. 이들 영상이 확보한 조회수는 극히 미미함.

  • 뒤를 이어 일 2건의 날씨예보 영상을 게재하는 기상청이 15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문화재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동일하게 12건, 국방부가 10건을 차지함. 문화재청은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유산 시리즈 영상 게재로 인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연구제도 설명회와 업무보고 영상의 영향으로 다수 영상을 게재한 것으로 확인 됨. 국방부는 탄생하다 시리즈의 미방분 영상을 쇼츠로 다수 게재한 영상.

  • 일반영상은 국세청이 25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 수를 게재했으며, 쇼츠영상은 국방부가 6건으로 가장 많았음. 쇼츠 영상의 경우 국방부 다음으로 국민권익위원회, 국가보훈처, 국토교통브, 보건복지부, 특허청이 모두 4건씩 게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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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_1 - 잉크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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