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4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쇼츠는 산업통상자원부 가스요금 지원 영상이 가장 높은 조회수 확보
  • 1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 게재한 쇼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도시가스 요금 할인,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을 2배 확대합니다> 영상으로, 조회수 5,821회를 기록함. 최근 가스요금 등의 서민물가 인상 등의 이슈에 따라 높은 관심을 유도한 것으로 보임.

  • 1월 4주의 경우 다수의 기관의 쇼츠 영상이 순위에 배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쇼츠 활용에 대해 각 기관이 익숙해졌으며, 이에 대한 다양한 활용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음.

  • 조회수 상위에 오른 영상이 조회수 1000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국토교통부의 원희룡 장관이 출연한 영상의 경우에는 다른 영상에 비해 높은 좋아요 수를 보이고 있음.

<2023년 1월 4주 잉크닷 리포트 모두 보기>

202301_4 - 잉크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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