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1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1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경찰청 쇼츠 영상, 압도적 조회수 보이며 쇼츠 1위
- 2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개재된 쇼츠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보한 영상은 경찰청의 <음주차량 발견하자마자 바리케이드 '쓰-윽' #용감한시민 #shorts> 영상으로, 조회수 94,089회를 기록, 다른 영상 대비 압도적인 조회수를 보임. 댓글 역시 1천 건 이상을 보이며 해당 영상에 대한 반응도 높게 나타남.
- 쇼츠 상위 10위에 오른 영상 중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검찰청, 법무부, 국가보훈처 등의 경우 일반적인 업무보고 및 기관장 동정에 대한 영상임에도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법무부 영상의 경우 높은 조회수와 함께 좋아요 역시 2월 1주 게재된 쇼츠 영상 중 가장 많은 1.6천 건 이상을 기록.
- 통일부 피스뮤직레스토랑 영상은 조회수 2706회, 좋아요 268건으로, 쇼츠에 정기적으로 게재되면서 꾸준히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음.
- 쇼츠 조회수 1000건 이상의 영상이 총 25건으로 전체 쇼츠 영상 수의 35%를 차지. 전반적으로 중앙행정기관 쇼츠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과 함께 영상 조회수 역시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됨. 중앙행정기관 중 쇼츠에 가장 적극적인 국토교통부의 경우 쇼츠 영상 수량은 기존 기관과 유사하나 조회수가 높지 않아 상위 10권 안에 들지 못함.
<2023년 2월 1주 잉크닷 리포트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