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3주] 중앙행정기관 - 조회수

2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조회수를 분석합니다. 영상 조회수는 유튜브에서 가장 소극적인 참여임과 동시에 영상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조회수가 영상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클릭과 시청을 할 만한 요소는 갖추었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경우 광고를 통한 조회수 확보는 별도로 분석하지 못함을 참고 바랍니다.


다른 분석 기간 대비 낮은 조회수, 그 중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출연한 워크맨 스타일 영상 조회수 1위
  • 2023년 2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 게재한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렇게 해서 알바포인트 가져가시겠어요~? [무엇이든 시켜줘영 Ep.02] 모던그루 그레놀라편>으로, 분석일 기준 총 조회수 48,731회로 나타남.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이영 장관이 기업을 방문하여 알바를 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시리즈 영상으로, 스튜디오룰루랄라의 워크맨과 유사한 영상으로 제작. 장관이 출연한 영상인만큼 영상 광고를 진행하여 조회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임.

  • 뒤를 이어 조회수 2위는 방위사업청의 <[최초공개] 신속한 기동 지원의 핵심! 한국형자주도하장비(KM3) 국내 생산 현장 공개!> 영상으로 조회수 35,279회를 기록. 방위사업청은 계속해서 조회수 및 좋아요, 댓글 등 전반 피드백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를 타고 [최초공개] 등의 타이틀을 단 영상을 꾸준히 게재하는 중.

  • 2월 3주의 경우 경찰청 영상 3건, 검찰청 영상 2건이 조회수 10위 안에 들어옴. 특히 검찰청의 조회수 및 피드백 강세가 지난 주에 이어 눈에 띄는 부분으로, 특별한 이슈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조회수와 피드백을 기록하고 있음. (좋아요 수 부분에서 다시 다룰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