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4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2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경찰청 쇼츠 영상 조회수 가장 높아
  • 2023년 2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개재된 쇼츠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한 영상은 경찰청의 <[#시민영웅 #감사합니다] 완전히 전도된 차량🚨 "주저 없이 달려온 시민들!!" #shorts>으로, 분석일 기준 7,737회를 기록. 뒤를 이어 국가보훈처 쇼츠 영상의 경웅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여 조회수는 3,750회이나 댓글수는 417건으로 1위 영상보다 3배 이상 높은 댓글을 확보함.

  • 2월 3주 쇼츠 조회수 상위 10위 안에 국토교통부가 3건이 포함되어 가장 많았으며, 뒤를 이어 국세청이 2건을 차지. 국세청은 일반영상의 조회수 보다 쇼츠 영상의 조회수가 월등히 높은 것이 특징. 일반영상에는 국세매거진 영상과 같이 경직된 영상을 다수 게재하여 반응이 낮으나, 쇼츠는 일상생활과 연계한 소재와 흥미로운 구성으로 높은 조회수를 확보.

<2월 4주 분석 리포트 모두 보기>

202302_4 - 잉크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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