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2주] 쇼츠 활용 ㅣ 국방부가 쇼츠에 주력한 영상은?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3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국방부 쇼츠 조회수 제일 높아. 쇼츠 영상 수도 많은 편
  • 3월 2주 중앙행정기관에서 게재한 쇼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차지한 영상은 국방부의 <[1MM] 호국간성의 요람! 제79기 육군사관학교 임관식 | 대한민국 국방부> 영상으로, 분석일 기준 126,370회를 기록. 좋아요 수 역시 1700회 이상으로 해당 영상에 대해 이용자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음.

  • 3월 2주의 경우 국방부에서 다수의 쇼츠 영상을 게재했으며, 조회수 1위에 이어 3위, 5위 7위, 8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 각 사관학교 임관식을 소개한 쇼츠 영상과 함께 한∙미∙태 연합 상륙훈련 소개 영상이 포함됨.

  • 여성가족부에서 게재한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상이 조회수 20,050회로 2위를 차지했으나,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좋아요 수를 보면 광고에 의한 조회수 확보 요인이 매우 컸을 것으로 분석됨.

  • 쇼츠 조회수 9위와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의 현장 소통과 함께 부조리한 병폐에 맞선다는 강렬한 인상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의 영상이 다수 게재되고 있는 것이 눈에 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