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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1주] 중앙행정기관 - 쇼츠 활용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3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 > 외교부 챌린지 스타일 쇼츠 영상 조회수 가장 높게 나타남 * 2023년 3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쇼츠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외교부의 <인도를 열광시킨 한국 외교관들의 '나투나투'춤!>으로, 분석일 기준 총 55,399회를 기록. 그 뒤를 이어 검찰청(19,922회) > 금융위원회 (18115회, 17,471회) > 방위사업청(9,144회) 순으로 나타남. * 이중 검찰청 <흔들림 없이 산처럼 법을 집행하길> 쇼츠 영상의 경우 조회수에 비해 높은 좋아요 수(4,200회 이상)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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