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4주] 쇼츠 ㅣ 고독사 관련 세바시 강연 영상 조회수 1위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6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보건복지부 고독사 캠페인 쇼츠영상 다수 게재

  • 2023년 6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서 게재한 쇼츠영상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보건복지부 <열심히 산 중년이 외롭게 죽어간다?>으로, 분석일 기준 36,815회를 기록. 상위 10위 안에 보건복지부 쇼츠영상이 3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고독사를 주제로한 영상으로, 해당 주제의 확산과 참여를 목적으로 다수 광고를 진행한 것으로 분석할 수 있음.

  • 조회수 상위 10위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보한 영상은 국토교통부 <건설 현장 내 불법·부당 요구?··· 노조 악용 시 사태 악화 경고>으로, 80건을 기록하였으며, 전체 영상 중 가장 많은 좋아요 수는 국가보훈부 <💥실루엣 퀴즈를 맞히면 선물이 팡팡 5편💥 #EVENT🎁 #shorts> 영상으로 총 281건을 기록. 이벤트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