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3년 7월4주] 잉크픽(pick) ㅣ '엄지윤' 출연 영상의 조회수가 왜 이래?
잉크닷 픽(pick)은 주간 단위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분석하며 잉크닷 에디터가 눈여겨 본 콘텐츠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새로운 유형, 시도 또는 다른 영상과 차별된 부분이 보이는 영상을 선택하며 그 이유와 성과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주 모니티렁에서 눈에 띈 콘텐츠는 고용노동부와 조달청의 유튜버 협업 영상입니다. (조달청 최태성 강사를 유튜버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여기서는 합쳐 부르겠습니다.) 두 영상의 공통점이 협업 영상이라는 것 외에도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낮은 조회수'입니다. 협업 비용이 적지 않을텐데 적은 조회수로 '방치'하는 기관의 운영 방식이 이해가 되지 않기도 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 워크맨 스타일의 엄지윤 협업 영상 고용노동부는 최근 유튜버, 인플루언서와 활발하게 협업을 추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