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2주 영상수] 총 213건 게재. 일반영상 69%, 쇼츠영상 31% 비율!

8월 2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13건 영상 게재. 기상청이 17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 게재

  • 2023년 8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 분석 결과, 한 주간 44개 기관에서 게재한 영상 수는 총 213건으로 지난 주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줌. 한 개 기관 평균 4.84개의 영상을 게재한 것으로 나타남. 전체 영상 중에서 일반 영상은 총 147건(69.01%), 쇼츠 영상은 66건(30.99%)이 게재되어, 전주 대비 일반 영상 수는 증가, 쇼츠 영상 수는 감소함.

  •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기상청으로 17건의 영상을 게재하였으며, 뒤를 이어 경찰청(16건) > 보건복지부(11건) > 식품의약품안전처, 금융위원회(9건)의 순으로 나타남. 경찰청은 일반영상 12건, 쇼츠영상 4건을 게재하였으며, 보건복지부는 KTV에 소개된 보건복지부 영상을 게재하여 최근 영상 수가 급증한 것을 알 수 있음. 이와 반대로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새만금개발청, 해양경찰청, 국무총리실, 개인정보보휘원회, 조달청 등의 기관이 한 주간 1개 영상을 게재.

  • 일반영상의 경우 한 주 동안 총 147건의 영상이 게재되었으며, 한 개 기관이 평균 3.87건의 영상을 게재함.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기상청(16건)이었으며, 뒤를 이어 경찰청(12건) > 보건복지부(10건) > 식품의약품안전처(8건)의 순으로 나타남.

  • 쇼츠영상의 경우 한 주 동안 총 66건의 영상이 게재되었으며, 한 개 기관이 평균 2.28건의 쇼츠영상을 게재함. 가장 많은 쇼츠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원자력안전위원회로 총 5건이 영상을 게재. 게재한 영상이 모두 우리나라 해역의 방사능 수치를 점검한 내용으로 조회수나 반응이 높지 않음. 뒤를 이어 인사혁신처 등 5개 기관이 4건의 쇼츠 영상을 게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