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5주] 쇼츠 ㅣ 공무원이 i'll be missing you 챌린지를? 왜?

공공기관의 쇼츠 활용이 매우 활발합니다. 짧은 재생시간에 어떻게 정책정보를 담을지가 관건인데요. 8월 5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은 얼마나 다양한 쇼츠 영상을 제작, 배포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쇼츠 영상 조회수 제일 높아

  • 2023년 8월 5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쇼츠 영상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K-공무원의 i'll be missing you 챌린지 #shorts>로, 분석일 기준 233,370회를 기록. (9월 6일 기준 36만 회 이상 기록) 최근 주요 행사인 동행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과 공무원이 함께 I'll be missing you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으로, 장관이 참여한 쇼츠로 다수의 과고를 진행한 결과로 보임. 이와 함께 조회수 상위 10위 내 중소벤처기업부의 동행축제 홍보 영상이 3건이 기록되어 있음.

  • 8월 5주간 8건의 쇼츠 영상을 게재한 국토교통부의 성과도 좋은 편으로, 조회수 상위 10위 내에 4건이나 포함되어 있음. 더붕러 조회수 상의 영상 대부분이 좋아요와 댓글 수치가 상대적으로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