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4주] 댓글 ㅣ 타 기간 대비 낮은 댓글 수 기록

11월 4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캠페인 영상, 댓글 1위
이벤트 진행 게시물 상대적으로 적어

  • 11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확보한 댓글은 총 2,557개이며, 영상 1건이 평균 8.9개의 댓글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남. 상위 10대 영상의 댓글 수 합은 1,764개로 전체 댓글의 68.28%임.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산업통상자원부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인식제고편] | 에너지 효율 | 에너지 절약>으로, 분석일 기준 478개를 기록함. 다른 분석 기간과 비교해봤을 때 높은 댓글 수를 확보하여 전체 댓글 수를 견인한 영상이 보이지 않음.

  • 상위 10개 영상 중 경찰청, 검찰청, 법무부의 6개 영상은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고 댓글 수를 다수 확보한 영상이며, 나머지 영상은 이벤트를 통해 다수 댓글을 확보한 영상임.

  •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분석 결과,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 비율은 0.86%이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법무부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 [현]장에서 [답]을 찾다! : 한국어를 중시하는 출입국 이민관리정책 | 법tv>으로 3.72%를 기록. 다른 분석 기간에 비해 유난히 높은 비율이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