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2주] 중앙행정기관 - 영상 수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게재하는 영상 수는 몇 건이나 될까요? 하루에 몇 건을 게재해야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이야기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앙행정기관의 영상 게재 수 분석을 통해 어느 정도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금신고 기간에 따른 국세청 정보 전달 영상 다수

  • 1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국세청으로 한 주 동안 20건의 영상을 게재하였으며, 뒤를 이어 산업통상자원부(17건) > 중소벤처기업부(15건) > 기상청(14건)의 순으로 나타남.

  • 국세청의 경우 연말정산 영상과 함께 부가가치세 납부 기간에 따른 업종별 안내 영상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대학생 모의 무역위원회 영상이 다수를 차지함.

  • 일반영상은 국세청이 1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쇼츠 영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9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함. 산업통상자원부의 쇼츠 영상은 2023년 달라지는 정책을 짧게 전달하는 영상이 대부분을 차지함.

  • 일반영상 보다 쇼츠영상을 더 많이 제작하는 기관이 다수 눈에 띄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일반 영상 2건 대비 쇼츠영상 8건, 국토교통부와 소방청은 일반영상 3건 대비 쇼츠 영상 6건을 게재함.


<2023년 1월 2주 잉크닷 리포트 모두 보기>

202301_2 - 잉크닷
콘텐츠, 유튜브, 영상, 데이타, content, contents, 데이타분석, 콘텐츠분석, youtube, data, anaysis , 잉크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