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주] 댓글 ㅣ 병무청 영상의 많은 댓글, 대부분 부정적

1월 2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질병관리청, 이벤트 영향으로 댓글 수 1위

  • 1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전체 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총 2,095개이며,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는 1,732개로 전체의 82.67%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질병관리청 <[이벤트] 아토피피부염 관리방법! (가려워도 긁으면 안 돼요🙅‍♀️)>으로 분석일 기준 684개의 댓글을 기록했습니다. 이 영상의 조회수(1,225회)와 비교해볼 때 다수 댓글 수는 이벤트의 영향이 매우 큰 것으로 보입니다.

  • 댓글 수 4위와 6위를 기록한 병무청 영상의 경우 다른 영상에 비해 높지 않은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기록하고 있음에도 다수 댓글을 확보하고 있는데, 이는 20대 남성의 군대에 대한 부정적 참여가 다수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