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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1주] 댓글 ㅣ 이벤트 해도 댓글이 늘지 않는다?
3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인사혁신처 패러디 영상, 댓글 수 1위 * 3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전체 댓글 수는 총 2,072개로 다른 분석 기간 대비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댓글 수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 합은 1,036개로 전체 영상의 50%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영상의 댓글 수를 보면 이벤트를 진행한 영상들의 댓글 수 확보 효과가 그리 높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10개 영상 중 일반 영상이 9건, 쇼츠 영상은 1건에 불과해, 쇼츠영상의 댓글 확보가 쉽지 않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인사혁신처 <전설의 광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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