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4년 4월 2주] 댓글 ㅣ 충주시 홍보맨을 벤치마킹한 인사처는 과연 성공적이라 볼 수 있을까?
4월 2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농촌진흥청의 이벤트 연계 영상, 댓글 수 1위 * 4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2,732개의 댓글을 확보하였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 합은 1,976개로 전체 댓글의 72.28%를 차지했습니다. * 상위 10개 영상 중 인사처와 병무청을 제외하고 나머지 영상은 모두 이벤트를 진행하여 댓글을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인사처 영상으로, 충주시 홍보맨의 컨셉을 벤치마킹해 사무관을 부각시키는 영상을 꾸준히 게재한 결과, 다수 댓글을 확보하고 있는 중입니다. 충주시 홍보맨과 같이 B급 컨셉의 영상을 주 1회 게재하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