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주] 조회수 ㅣ 권익위에 엄청난(?) 영상이 올라왔다?
4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조회수를 분석합니다. 영상 조회수는 유튜브에서 가장 소극적인 참여임과 동시에 영상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조회수가 영상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클릭과 시청을 할 만한 요소는 갖췄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경우 광고를 통한 조회수 확보는 별도로 분석하지 못함을 참고 바랍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쇼츠영상, 조회수 1위
- 2024년 4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955,109회의 조회수를 확보했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조회수 합은 602,503회로 전체 조회수의 63.08%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10개 영상 중 일반영상은 7건, 일반영상은 3건이었습니다.
-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국민권익위원회 <#이지행정심판 #easy행정심판 #권익위 #오징어게임 #오징어게임2 #쇼츠>로, 수집일 기준 108,735회를 기록했습니다.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영상과 출연자들의 개성있는 연기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쇼츠영상임에도 댓글이 40개나 달렸으며, 댓글 내용 역시 매우 긍정적입니다. 다만, 오징어게임과 화려한 연기로 인해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히 드러나지 않는 한계가 보입니다. 뒤를 이어 환경부 > 보건복지부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의료개혁과 의대정원 증원 이슈가 명확한 방향을 찾지 못하면서 보건복지부의 의료개혁 일일브리핑이 주춤하면서 보건복지부의 영상 수와 조회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AI 영상 요약>
🎵행정 소송은 소송을 제기할 때 법률 지원이 필요한 정부 운영 서비스입니다.
📝국가 또는 지방 정부의 부당한 결정이 있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웹사이트의 신뢰 문제와 함께 '마지막 게임'에 대한 언급이 언급되어 주제에 대한 혼란을 야기합니다.
- 최근 공개된 상위 10개의 영상 중에서 국민권익위원회, 행정안전부의 아이레벨 캠페인, 그리고 질병관리청의 영상만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영상들은 비교적 낮은 좋아요 수와 댓글 수를 보여주며 이용자들로부터 충분한 관심을 받지 못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는 해당 세 개의 영상을 제외한 나머지가 광고에도 불구하고 대중의 주목을 받지 못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