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주] 댓글 ㅣ 이벤트 진행 영상, 댓글 수 상위 다수 게재

4월 3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국가보훈부와 카이스트 허성범 협업 영상, 댓글 수 1위

  • 4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댓글 수는 총 3,213개이며, 상위 10개 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2,215개로 전체 댓글의 68.94%를 차지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기록한 영상은 국가보훈부 <🎁한국외대에서 민주 찾기 #이벤트 #카이스트 #허성범>으로, 수집일 기준 994개였습니다. 뒤를 이어 고용노동부 > 인사혁신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AI 영상 요약>

🔍한국외국어대학교의 한 학생이 자신을 소개하며 한국 학생들의 민주주의와 자유에 대한 헌신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1960년 학생 혁명 희생자인 진영숙 열사의 유언을 인용해 민주주의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희생의 의지를 강조합니다.
🤔민주주의를 위한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합니다.

  • 전체 영상 중 7위 경찰청과 환경부 영상을 제외하고 영상 본문과 커뮤니티를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수 댓글 수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이한 점은 환경부 영상으로, 본문과 커뮤니티에 이벤트 진행 내용이 보이지 않음에도 다수 댓글을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용을 보면 이벤트 참여하는 내용이 대부분이어서 다른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아니었나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 조회수 대비 댓글 수 비율을 확인해보면,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 비율은 1.19%로 나타났으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행정안전부 <통학로를 아이레벨로 맞추면!? 놀라운 결과! 달라진 통학로를 확인해보세요! ㅣ 아이레벨 캠페인>으로, 42.73%를 기록했습니다. 이 영상의 조회수는 227회에 불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