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4주] 종합ㅣ 일반영상은 좋아요, 쇼츠영상은 조회수 크게 증가
4월 4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54건의 영상 게재. 조회수, 좋아요 수 크게 증가
- 2024년 4월 4주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셕 결과, 한 주간 총 254건의 영상이 게재되었으며, 이 중 일반영상은 148건(58.275), 쇼츠영상이 106건(41.73%)이었습니다. 전체영상은 전 주 대비 46건 증가했는데 일반영상과 쇼츠영상이 약 20건씩 고르게 증가했습니다.
- 영상 수 증가에 따라 조회수와 좋아요 수는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댓글은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댓글의 경우 일반영상에서 약 700개 이상 증가했지만, 쇼츠영상에서 1000개 이상 감소한 영향입니다.
경찰청, 22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 게재. 캠페인 영상 게재 영향
- 전체영상수의 경우, 경찰청이 22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원래도 많은 영상을 게재하고 있었어나, 지난 주에는 <교통안전 캠페인> 영상을 다수 게재하여 크게 증가했습니다. 뒤를 이어 국세청의 경우 세금 신고 정보전달 목적 영상을 다수 게재해 19건의 영상 수를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 보건복지부, 기상청, 국방부, 중소벤처기업부, 국토교통부가 10건 이상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 일반영상은 국세청이 총 19건의 영상을 게재했으며, 뒤를 이어 경찰청 > 기상청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쇼츠영상은 국방부가 10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영상에 게재한 기획영상 1건을 다수 쇼츠영상으로 나눠 게재한 영향읿니다. 뒤를 이어 보건복지부 > 국가보훈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복지부의 경우 한 동안 의료개혁 주제의 영상이 대부분이었으나, 지난 주에는 청년내일저축계좌 홍보 목적으로 쇼츠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