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4주] 좋아요 ㅣ KF-21의 인기는 계속됩니다~!
4월 4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좋아요수를 분석합니다. 좋아요는 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호감도를 평가하는 요소입니다. 해당 영상 자체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영상의 주제에 대한 평가의 의미도 담겨 있어, 채널의 콘텐츠 제작 방향 수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국가보훈부 '순직의무군경의 날' 쇼츠영상, 좋아요 수 1위
- 4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좋아요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18,751개의 좋아요를 확보하였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좋아요 수는 11,061개로 전체 좋아요의 58.99%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1~3위까지 영상이 2000개 이상의 많은 좋아요 수를 확보한 것이 눈에 띕니다. 상위 10개 영상 중 일반영상은 6건, 쇼츠영상은 4건으로 나타났습니다.
- 가장 많은 좋아요를 확보한 영상은 국가보훈부 <D-day '순직의무군경의 날' #4월넷째금요일>으로, 수집일 기준 3,300개 이상의 좋아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가보훈부에서는 지난 주 순직의무군경의 날 홍보를 위해 다수 영상을 게재하고, 광고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뒤를 이어 방위사업청의 KF-21 영상이 2300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 2위를 차지했고, 국토부의 고속열차 영상도 2100개라는 높은 좋아요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조회수 대비 좋아요 수 비율을 확인해본 결과, 상위 10개 영상의 평균 비율은 1.58%이며, 가장 높은 비율의 영상은 해양수산부 <[해리포터 기자단] 해양생물다양성 보전대책이 무엇일까요?>으로, 19.77%를 기록했습니다. 해양수산부 영상은 조회수 대비 높은 좋아요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