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4년 6월 1주] 칼럼ㅣAI 편향(Bias)이 콘텐츠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생성형 AI가 일상화 수준으로 마케팅 현장에 접근하게 되면서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AI를 활용하는 단계의 캐즘까지는 아직도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라는 판단과 예측들이 업계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생성형 AI(이하 AI로 줄임)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에 있어서 ‘편향’이 다수 발생되고 있는 것은 사실 입니다. 즉 AI 편향을 일컫는 이야기 입니다. ‘AI 편향’이란 ‘AI 시스템이 잘못된 가정이나 데이터로 인해 부정확하거나 불공정한 결과를 산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콘텐츠 마케팅에 부정적인 요소 및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AI 기술이 마케팅 분야에서 자연스럽게 활용되는 순간 정제화 되지 않거나, 감독 관리되지 않은 AI의 결과물과 과정 상에서 발생될 ‘위험 요소’들은 잘못된 정보가 일반 사용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