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주] 종합 ㅣ 전주 대비 영상 수 감소에 따라 조회수, 좋아요 수 큰 폭 감소. 댓글 수는 오히려 증가!
7월 1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20건 영상 게재. 전주 대비 39건 감소. 조회수와 좋아요 수 큰 폭 감소
- 2024년 7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영상은 총 220건으로 전주 대비 39건 감소한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영상 수의 감소에 따라 조회수와 좋아요 수 역시 감소했으나, 댓글 수는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 특히 일반영상의 조회수가 전 주 대비 30만 회 이상 감소했으며, 쇼츠영상도 26만 회 감소하는 등 일반영상과 쇼츠영상 모두 조회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영상 수의 감소량에 비해 조회수의 감소량이 큰 폭으로 나타났습니다. 좋아요 수는 일반영상보다 쇼츠영상에서 크게 감소했으며, 댓글은 일반영상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일반영상에서 댓글이 증가한 이유는 병무청에서 포레스텔라 멤버인 고우림, 김지훈 씨가 출연한 영상에 다수 댓글이 달렸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기상청과 해양경찰청, 19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 게재
- 전체영상 중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기상청으로 총 19건을 게재했습니다. 이 중 일반영상이 16건, 쇼츠영사이 3건이었습니다. 뒤를 이어 해양경찰청 역시 19건의 영상을 게재했는데, 일반영상 14건, 쇼츠영상 5건을 게재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제1회 바다사나이 선발대회를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영상을 다수 게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일반영상은 총 129건이 게재되었으며, 이 중 기상청이 16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뒤를 이어 해양경철창 14건, 금융위원회와 경찰청이 9건의 영상을 각각 게재했습니다.
- 쇼츠영상은 총 91건이 게재되었으며, 국가보훈부가 7건의 쇼츠영상을 게재해 가장 많은 수량을 기록했습니다. 국가보훈부는 제복근무자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의 영상을 게재해 다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뒤를 이어 공정거래위원회와 해양수산부가 각각 6건의 쇼츠영상을 게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