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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크픽ㅣ중앙부처 유튜브 운영 성과 공개! 상반기 주요 트렌드 3가지는?
- 영상 수치 성과 이끈 키워드는 ‘현장’과 ‘스토리텔링’ - 구독자수 1위는 경찰청으로 35만 명 넘어 - 쇼츠영상 증가 추세, 소통 목적 영상 콘텐츠 다양화 등 트렌드 보여 콘텐츠 인사이트 플랫폼 ‘잉크닷’(www.inkdot.kr)이 2024년 상반기 기간 동안 중 49개 중앙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성과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상반기 중 ‘의료개혁’ 이슈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한 보건복지부가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보했으며, 좋아요 수와 댓글 수, 즉 영상 콘텐츠의 선호도 부분에서는 경찰청이 1위를 기록했다. 조회수와 댓글, 좋아요 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니 광고를 통해 수치 성과를 올린 영상을 제외하고 순수한 참여로 이루어진 영상은 ‘현장감’을 전달하는 경찰청 영상과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국가보훈부의 영상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 영상수 1위는 기상청 잉크닷의 2024년 상반기 기간동안 중앙부처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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