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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2주] 칼럼ㅣ AI를 활용한 광고 영상 제작 사례 살펴보니..!
요즘 이슈가 되는 건 아무래도 AI (인공지능) 일 것입니다. 이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AI 기술이 점점 고도화되고 디테일해지면서 위험성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나날이 커지고 있죠. 광고 업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해 3월 본격적으로 동영상 생성 AI 모델인 런웨이 젠-1이 출시되면서 특정 이미지를 참조해 기존 영상을 새로운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었는데 젠-2 업데이트 이후 얼마 전에는 젠-3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감정 표현과 카메라 움직임을 통해 10초 길이의 고품질의 매우 섬세하고 사실적인 장면을 90초 안에 생성할 수 있게 되었죠. <젠-3로 제작한 AI MV / 출처 : Arata Fukoe [https://www.youtube.com/@aratafukoe4180]>AI 기술이 발전할수록 다른 분야도 그렇겠지만 광고업계 역시 전문가가 아닌 제작 툴의 대한 이해도만 있으면 누구나 AI를 통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곤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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