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주] 조회수 ㅣ 평균 조회수 보다 낮은 영상이 무려 80% 이상?!

8월 2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조회수를 분석합니다. 영상 조회수는 유튜브에서 가장 소극적인 참여임과 동시에 영상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조회수가 영상 콘텐츠를 잘 만들었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클릭과 시청을 할 만한 요소는 갖췄다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물론 이 경우 광고를 통한 조회수 확보는 별도로 분석하지 못함을 참고 바랍니다.


  • 2024년 8월 2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206개의 영상이 한 주간 총 781,253회의 조회수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한 개 영상이 평균 3,792회의 조회수를 확보했는데, 평균 조회수보다 낮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 무려 166건에 달하며, 이는 전체 영상의 80.5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위 10개 영상의 조회수는 371,422회로 전체 영상의 47.54%를 차지했습니다.

  • 가장 많은 조회수를 확보한 영상은 행정안전부 <7말 8초 33주의! ☀️폭염에도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는 비법 전수!  #4편 #용맹한퀴즈>으로, 수집일 기준 80,191회를 기록했습니다. 개그맨 김용명 씨와 협업한 시리즈 영상으로, 시리즈 초반에는 조회수를 많이 확보하지 못했으나, 최근 들어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광고 진행과 함께 최근 계속되는 '폭염' 키워드의 영향도 어느 정도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