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4년 8월 3주] 칼럼 ㅣ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보이는 밈(MEME) 콘텐츠
-------------------------------------------------------------------------------- 출처 : www.menosfios.com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보이고 반응이 좋은 콘텐츠는 역시나 밈(MEME)을 활용한 콘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소위 ‘떡상 치트키’라고도 불릴만큼 한번 터지면 팔로워나 구독자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들의 계정에서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공공기관이나 브랜드 채널에서도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친근감을 내세워 많은 브랜드들이 소셜미디어 운영을 하고 있지만, 처음 시작했던 목적과 달리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우선순위가 되다 보니 정형화된 틀에서 쉽게 벗어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밈을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관심을 끌고 보게 만드려는 노력을 하고 있죠. 기존의 밈은 X(구 트위터), 틱톡에서 화제가 되면 그 외 소셜미디어에서도 자연스럽게 퍼지는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