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4년 9월 2주차] 칼럼 ㅣ 숏폼 비디오와 크리에이터 그리고 마케팅
중국과 미국 등 해외에서 숏폼 드라마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숏폼 드라마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이 등장하는 등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시대가 열리는 것이 아닌지 조심스럽게 기대와 관심이 보이고 있는데요. 숏폼 드라마는 일반 드라마보다 짧은 호흡으로 후킹한 스토리를 전달하며 ‘K엔딩’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시리즈를 이어 보게 만드는 매력을 지녔습니다. 호흡이 짧기 때문에 잠깐 생기는 여유 시간에도 틈틈히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출처 :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319366638853168]> 숏폼 드라마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바로 짧은 분량의 세로형 영상이 주를 이룬다는 부분인데요. 미디어를 소비하는 기기가 손안의 모바일로 정착한 현 시대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잘 부합하는 유형의 콘텐츠라는 점에서 브랜드 입장에서 이러한 트렌드가 시사하는 바를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숏폼 비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