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주] 종합 ㅣ지난 주 대비 쇼츠영상 크게 감소

10월 1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4년 10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영상 수는 총 217건으로, 지난 주 대 비 57건 감소했습니다. 상세히 살펴보면 일반영상은 2건 증가한 반면, 쇼츠영상이 약 60건 감소해 전체적인 영상 수 감소를 이끌었습니다. 영상을 게재한 기관 수를 확인해보더라도 일반영상은 증가한 반년, 쇼츠영상은 크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는 지난 주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일반영상은 크게 증가한 반면, 쇼츠영상은 감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좋아요 수는 일반영상이 오히려 감소한 반면 쇼츠영상은 증가했으며, 댓글은 쇼츠영상에서 크게 감소했습니다.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한 기관은 보건복지부로 총 23건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일반영상은 17건, 쇼츠영상은 6건이었습니다. 영상 수가 많은 이유로는 공모전 영상이 다수 게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보건복지부 관련 정책 정보, 캠페인 진행 영상도 다수 게재되었습니다. 뒤를 이어 기상청이 18건, 국방부가 11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유튜브

  • 일반영상은 보건복지부가 17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했으며, 뒤를 이어 기상청 16건 > 행정안전부 8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쇼츠영상은 국방부와 보건복지부가 6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수를 기록했습니다. 다수 영상수를 기록한 영상 치고는 다른 분석 기간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적은 수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방부의 경우 국군의날 기념 시가행진 영상이 다수 게재되었습니다.
국방부 유튜브(쇼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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