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주] 댓글 ㅣ 전체 영상 중 절반이 댓글 수 ‘0’ 기록...관리하고 있는건가요?

10월 1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10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이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2,725개의 댓글이 확보되었으며, 1개 영상이 평균 12.56개의 댓글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댓글을 전혀 확보하지 못한 영상, 즉 0개의 댓글 수를 기록한 영상이 106건에 달했습니다. 이는 전체 영상의 48.85%로 거의 절반에 달하는 영상이 댓글 수 관리가 되고 있지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한 영상은 조달청 <오로지 맛으로 평가한다! 조달맨, 흑백요리사 데뷔?!|조달맨>으로, 수집일 기준 355개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요리예능인 흑백요리사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군인에게 제공되는 전투식량을 눈을 감고 평가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벤트 진행의 영향으로 다수 댓글을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에디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전투식량 관련 언급과 관련하여 논란이 있었던 만큼, 조달청에서 전투식량을 소재로 다룬 것이 과연 적합한 것인지 의문이 가기도 합니다.

  • 상위 10개 영상 중 경찰청과 외교부 영상 2건은 이벤트를 진행한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며, 외교부 영상의 경우 이채연을 통해 댓글 유입된 경우가 상당수 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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