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4년 10월 1주] 칼럼 ㅣ 술 안 먹는 Z세대는 왜 '술방'을 볼까? Z세대 대상 마케팅을 한다면?
-------------------------------------------------------------------------------- 최근 유튜브 콘텐츠의 대세는 '술방(술 먹으면서 하는 방송)'이다. 유튜브 인기의 척도 중 하나인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을 보면, 술방 콘텐츠가 매일 1개 이상 리스트에 오른다. 대표적인 술방 채널인 신동엽의 '짠한형'이나 이영지의 '차쥐뿔'은 방송에서 보기 힘든 배우나 게스트들이 출연해 술자리에서 이야기하듯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2023년 국내 유튜브 채널 최고 인기동영상 뽑힌 차취뿔 '카리나편'술방 콘텐츠가 유튜브 트렌드로 자리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Z세대의 술 소비량은 감소하고 있다. 출처- 질병관리청, 국내 청소년의 음주율 조사 질병관리청의 자료에 따르면 청소년 음주율은 대체로 우하향하고 있다. 지난 10년간의 감소폭은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컸다. 2006년부터 2015년까지 남학생 음주율이 2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