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주] 종합 ㅣ 영상 당 평균 조회수 '쇼츠영상 > 일반영상'

10월 3주 기간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에서 게재한 영상은 총 몇 건일까요? 각 기관별 주 평균 몇 건의 영상을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은 기관의 홍보 방향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4년 10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233건의 영상이 게재되었으, 조회수와 댓글 수는 증가한 반면, 좋아요 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수가 증가한 영향으로 전체 조회수가 증가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일반영상보다 쇼츠영상의 조회수가 전 주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쇼츠영상의 영상 수가 더 적음에도 일반영상과의 조회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는데요, 한 개 영상 평균 조회수를 살펴보니 일반영상은 4,576회인 반면 쇼츠영상은 6,317회로 크게 높았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일반영상이 전 주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 전체영상의 경우 기상청과 경찰청이 15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 중 경찰청은 일반영상이 10건으로, 영상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수 영상을 게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관세청,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가 10건 이상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관세청은 홍보콘텐츠 경진대회 영상이 다수 게재되었습니다.

  • 일반영상은 기상청이 15건으로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했으며 뒤를 이어 경찰청이 10건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국가유산청도 8건으로 적지 않은 영상을 게재했는데, 다수의 국가유산을 소개하는 내용의 영상으로 확인됩니다.

  • 쇼츠영상의 경우 농림축산식품부가 7건으로 가장 많이 게재했으며, 행정안전부와 환경부가 각각 6건을 게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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