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주] 상세 분석 ㅣ '페이커' 덕분에 외교부 좋아요 수 급상승!


  •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2,919,664회를 확보했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조회수는 1,731,846회로 전체 조회수의 59.32%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10개 영상의 조회수를 살펴보면 10만 이상 조회수를 확보한 영상이 무려 8건으로 다른 기간 대비 유난히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교육부 <학부모 시선에서 묻다✨ 함께학교 어떻게 운영되나요? |안녕하세요, 교육부입니다!>으로, 수집일 기준 304,552회였습니다. 함께학교에 대한 인지와 공감을 확대하기 위해 학부모가 면접관으로 나와 정책담당자에게 질문을 던지는 구성입니다.

  •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좋아요 수는 총 23,793개이며, 상위 10개 영상의 좋아요 수는 12,674개로 전체의 53.27%를 차지했습니다.

  •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기록한 영상은 외교부 <페이커 이상혁 기조연설 풀 버전(Full 4K, 2024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으로 수집일 기준 3,400개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뒤를 이어 2위 역시 외교부의 페이커 영상으로, 페이커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마찬가지로 좋아요 수 3위를 기록한 국민권익위원회 영상도 트로트 가수 영탁의 관심이 좋아요 수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 11월 3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댓글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5,322개를 확보했으며,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는 3,230개로 전체의 60.69%를 기록했습니다.

  • 가장 많은 댓글을 기록한 영상은 환경부 <팔당호 생태학습선 탐방기🔎>으로 수집일 기준 1,097개였습니다. 전체 영상 중에서 유일하게 1000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한 영상으로, 2위 외교부 영상과 댓글 차이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잉크닷 매거진>을 시험운영 합니다. 잉크픽, 잉크닷칼럼에 게재된 내용을 카드뉴스로 게재하며, (셋팅되기 전까지) '비정기'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https://www.instagram.com/inkdot_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