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4년 12월 3주] 칼럼 ㅣ 5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2025년 콘텐츠 마케팅
새해를 맞아 다양한 트렌드 서적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5년은 '불안'이라는 키워드가 사회 전반을 관통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정치적 변화와 저성장 기조 속에서 경제적 어려움이 피부로 와닿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콘텐츠 마케팅 분야를 중심으로 자유롭게 2025년 트렌드를 예측해봤다. 1. 나이보단 취향 중심의 타겟 분석 보편화 저출산과 고령화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고령화가 심화될수록 기존 연령별 생애주기 모델은 무너지고 있다. 청년들의 사회 진출이 늦어지고, 결혼하지 않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며, 첫 아이 출산 연령이 상승하는 등 연령별 라이프사이클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 같은 30대 여성이라도 싱글로 가수 콘서트를 다니는 사람과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관심사는 극명히 다르다. 이는 디지털 알고리즘이 개인의 관심사를 정교하게 반영하며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에서는 연령 대신 제품이 사용되는 '맥락'에 주목해야 한다. 특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