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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2주] 잉크픽 ㅣ 행복청은 왜 ASMR 콘텐츠를 만들었을까?
잉크닷 픽(pick)은 주간 단위 중앙행정기관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분석하며 잉크닷 에디터가 눈여겨 본 콘텐츠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새로운 유형, 시도 또는 다른 영상과 차별된 부분이 보이는 영상을 선택하며 그 이유와 성과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몇 년 전, 금융기관의 유튜브 채널이 맹위(?)를 떨치던 시기, 한 금융기관의 유튜브에서 기발한 시도를 추진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금융이용약관'의 전 내용을 조용히 읽어주는 ASMR 콘텐츠였습니다. 꽤 긴 분량이기 때문에 영상 재생시간도 적지 않았지만, 기존의 금융기관의 콘텐츠와는 너무나 다른 접근이었기 때문에 꽤 많은 이슈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게다가 그때는 지금보다 ASMR 트렌드도 뜨거웠던 것도 한 몫하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도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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