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4주] 각 기관별 '평균 조회수'를 분석해 봤습니다!
최근 잉크닷 모니터링 프로그램 개발 이후 새로운 데이터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유튜브 채널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모아 놓으니 새롭게 보이더라고요. 그 중에서 각 기관별로 한 개 영상의 평균 조회수가 궁금해졌고, 그 결과를 공유합니다.
- 이번 주에는 재미있는 분석을 추가해봤습니다. 바로 전체 영상 수 대비 조회수 평균, 즉 각 기관에서 게재한 영상은 얼마나 조회수를 이끌어 내고 있는지를 확인해 본 것입니다.
*이 수치는 게재한 영상 수와 조회수를 비교한 것으로 얼마나 많은 영상을 게재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 한 개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이끌어낸 기관은 경찰청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청은 현장영상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다수 게재하고 있으며, 이들 영상이 대부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뒤를 이어 경호처가 한 개 영상 당 10만 회 이상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소 의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경호처는 지난 몇 년 동안 영상 게재 활동이 매우 저조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좋은 수치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현 정부가 들어선 이후 경호처가 게재한 경호관 브이로그 영상이 매우 좋은 성과를 이끌어 냈기 때문입니다. 경호처의 총 영상 수는 6건인데, 최근 게재한 2건의 영상이 높은 수치를 기록해 조회수 평균에서 매우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 뒤를 이어 질병관리청 > 농림축산식품부 > 영성가족부 > 환경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경기도가 3.3만 회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매주 가장 많은 영상을 게재하고 있는 서울시는 1.3만 회로 경기도와 큰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