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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2주] 지자체 ㅣ 여전히 일반영상의 영향력이 강한 지자체입니다
최근에는 지자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영상에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지방 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단체 중 광역자치단체의 유튜브을 모니터링 합니다. 지자체에서 제작하는 영상이 중앙행정기관과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 종합 * 2025년 11월 2주 광역자치단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총 124건의 영상이 게재되었으며, 일반영상이 75건으로 쇼츠영상(49건)에 비해 월등히 많은 수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쇼츠영상이 일반영상을 앞지르는 중앙행정기관과 달리 광역자치단체의 경우 여전히 일반영상의 영향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영상의 상세 수치 분석에서도 그대로 이어집니다. 조회수 등 상세 수치에서 일반영상이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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