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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3주] 지자체 ㅣ 쇼츠의 영향력이 과연 커질 수 있을까요?
최근에는 지자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영상에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지방 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단체 중 광역자치단체의 유튜브을 모니터링 합니다. 지자체에서 제작하는 영상이 중앙행정기관과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 종합 * 2025년 12월 3주 광역자치단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분석 결과, 한 주간 게재된 영상 수는 총 107건으로 지난 주 대비 18건 감소했습니다. 특히나 눈에 띄는 수치는 조회수로, 지난 주와 비교했을 때 무려 3천 7백만 회가 감소하는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이는 지난 주에 전라북도에서 게재한 전주 올림픽, 패럴림픽 유치와 관련된 홍보 영상에 광고 집행으로 인한 성과임을 감안하며, 평상시의 수치와 유사한 흐름이라고 분석할 수 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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