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주 키워드] #부산 #부산세계박람회 #국세청영상공모전

10월 4주차 콘텐츠에서 가장 주목받은 키워드를 선별했습니다. 시즈널한 키워드의 경우, 매년 콘텐츠를 계획하거나 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유입량, 조회수 등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매주 급변하는 화제의 키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10월 4주, 가장 주목받은 키워드는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부산 #부산세계박람회
  • 10월 4주차에 주목할 키워드는 ‘부산’. 최근 들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에서 국제회의, 포럼 등이 다수 개최. 이와 관련해 각 부처에서 ‘부산’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 10월 4주차 부산 관련 콘텐츠 중에서는 해양수산부의 <태평양 도서국 외교장관 대상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 전개> 콘텐츠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1,198).
  • 숏폼 영상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부산’ 관련 콘텐츠도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들이 비교적 높은 조회수를 확보.
  • 유튜브 채널은 국내외로 ‘부산’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기에 적합한 수단으로 유치 확정 때까지 지속적으로 부산 관련 콘텐츠가 생산될 것으로 보임.

세금 #성실납세 #국세청영상공모전
  • 국세청에서 진행된 ‘2022 국세청 영상 공모전’ 최종 후보작 10편 선정되어 투표 진행. 세금 사용처 및 성실납세 등을 주제로 한 영상. 투표 참여시 모바일 상품권 지급 혜택으로 적극적인 참여 유도해 후보작 10편 모두 5~6000회 조회수 확보.
  • 공모전 영상 외에도 국세청에서 제작한 ‘조합입주권 양도’,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등의 정보성 콘텐츠 역시 비슷한 조회수 기록. 연말 정산을 비롯한 세금 관련 업무 처리가 많아지는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국세청의 정보성 콘텐츠는 당분간 지속적인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