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스큐레이션] 2022년 11월1주 콘텐츠 이슈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시작…한국 월 5,500원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시작한국 월 5500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3일(현지시간) 한국 등 9개 나라에서 광고 요금제를 시작했다. 넷플릭스는 미국 서부시간 기준 이날 오전 9시(한국시간 4일 오전 1시)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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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9개국(한국포함)에 광고 요금제 적용. 넷플릭스는 이를 통해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9개 국가에 우리나라 포함된 건, 아이디 공유가 활발해서인가? 이들이 과연 광고 요금제 가입을 할지 아니면 탈퇴를 할지 궁금해진다.


병원 홍보 '유튜브' 경쟁…세브란스·서울아산 '치열'
병원 홍보 ‘유튜브’ 경쟁…세브란스·서울아산 ‘치열’
고려대의료원(안암, 구로, 안산 포함)병원에서도 유튜브가 대세다. 사회, 경제, 문화, 정치 등 분야를 막론하고 유튜브가 홍보 핵심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국내 의료기관도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가는 모습이다. 오프라인 소통이 여의치 않은 병원들은 의료, 건강관리 등 다양한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며 환자와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환자들도 전문가가 직접 전하는 유익한 정보를 습득하며 자연스레 병원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친근감 형성을 도모하고 있다. 데일리메디는 유튜브가 병원 홍보의 기준을 새롭게 세우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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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관의 유튜브 경쟁이 매우 활발하다고. 세브란스병원은 구독자가 30만에 달할 정도.  이들 채널에서 생산한 동영상 수와 조회수도 큰폭으로 증가. 조회수 100만 이상 콘텐츠도 적지 않다.


'짧고 강렬한 숏폼 콘텐츠 시대' …발빠르게 움직이는 스타트업들
‘짧고 강렬한 숏폼 콘텐츠 시대’ …발빠르게 움직이는 스타트업들
최근 숏폼 동영상 콘텐츠가 젊은층을 상징하는 문화 트렌드로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한국인 10대들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와 틱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의 순이었다. 카카오톡을 제외하면 모두 15~60초의 숏폼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다.어린 10대층 뿐만 아니라 20, 30대 MZ세대에서도 더 짧고 더 간결한 형태의 숏폼 동영상을 선호하는 흐름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 K팝, 웹툰 등의 대중문화 뿐만 아니라 미디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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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플랫폼 운영 스타트업, 숏폼 전문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이 등장하고 있다는 기사.


머스크, 트위터 프리미엄 블루서비스 구독료 8달러로 인상

머스크, 트위터 프리미엄 블루서비스 구독료 8달러로 인상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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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 인수 후 바람 잘 날 없는 트위터. 경영진 교체 이후 구독서비스 가격 인상, 광고 확대 방침 등 엄청난 변화다. 확실히 머스크는 트위터를 돈 버는 플랫폼으로 변화시키려는 의지. 트위터가 가진 본래의 의미는 어디로 갔을까나? 안정적 매출 구조를 만든 그 이후는....아마도?


유튜브, OTT 스토어 레이스 가세...'프라임타임 채널스' 오픈
유튜브, OTT 스토어 레이스 가세...‘프라임타임 채널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유튜브가 30개 이상 상품을 갖추고 스트리밍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프라임타임 채널스(Primetime Channels)를 오픈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영상 엔터테인먼트 관련해 원스톱 공간이 되기 위한 행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프라임타임 채널스는 미국 시청자들이 쇼타임(Showtime), 파라마운트플러스(Paramount+). 스타즈(Starz)를 포함해 개별 스트리밍 서비스들을 유튜브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게 해준다.프로농구단체인 NBA(The National Basketball 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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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가 프라임타임 채널스 서비스 공개. OTT 채널을 노출하고 구독하도록 유도하는 서비스로 유튜브의 트레일러를 보고 구독을 더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


카톡방 대화 같은데 소설이라고?...짧은 콘텐츠에 빠진 2030
카톡방 대화 같은데 소설이라고?...짧은 콘텐츠에 빠진 2030 - 매일경제
국내 it기업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쇼핑과 웹소설 등 자사 주요 서비스에 ‘숏폼(short-form·짧은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입히기에 한창이다.10대에서 20대·3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더 짧고 더 간결한 형태의 동영상 플랫폼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는데다 이들 mz세대가 주된 소비 주체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또한 내용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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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트렌드가 텍스트 콘텐츠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 카카오가 짧은 텍스트 중심의 웹툰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고 네이버는 20대 대상 뉴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K팝의 길이도 짧아지고 있다는 기사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