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3년 3월3주] 잉크닷 픽(pick) :: 경찰청의 CCTV 영상의 인기 유효기간은?
각각의 중앙행정기관은 독립된 정체성을 가지고, 그 정체성에 맞는 정책을 만들고, 국민을 위해 실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수 기관의 활동이 모두 국민에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죠. 그래서 이러한 정책활동과 함께 홍보활동도 병행이 되어야 합니다. 너무 과한 홍보로 인해 눈살을 찌푸리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그럼에도 한 명이라도 더 많은 국민이 정책정보를 전달받아 생활에 도움이 된다면 홍보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맞죠. 최근에는 정책 홍보 활동의 중심에 '유튜브'가 있습니다. 중앙행정기관은 유튜브 운영 및 콘텐츠 제작에 꽤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예산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이야기를 해야하는데요. 예산이 올라갈 수록 요구사항도 많아진다는 것은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관의 정체성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정책'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소재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영상을 만든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