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4년 2월 5주] 댓글 ㅣ 댓글 참여 유도는 쇼츠 보다 일반영상이 유리?
2월 5주 동안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콘텐츠의 댓글수를 분석합니다. 댓글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 방법입니다. 댓글 상위 게시물을 통해 어떤 댓글이 달려있고 이를 우리 기관, 기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벤치마킹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월 5주부터 조회수, 좋아요, 댓글 분석과 관련, 일반영상에 쇼츠영상까지 포함하여 분석합니다. * 2월 5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전체 영상이 확보한 댓글 수는 총 1,821개이며, 상위 10개 영상의 댓글 수 합계는 940개로 전체의 51.62%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분석기간에 비해 유난히 낮은 댓글 수로, 이벤트를 진행했음에도 댓글을 많이 확보하지 못한 영상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이는 이벤트의 매력도가 떨어지는 것과 함께 참여가 어려운 이벤트가 진행된 엉향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상위 10개 영상 중 일반영상은 6건, 쇼츠영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